본문 바로가기
Fitness

여성도 가슴 운동 반드시 해야 하는 이유!!!

by 진도깨비 2022. 8. 19.
728x90
반응형
SMALL

가슴 부위 특성

가슴의 근육은 팔을 앞으로 미는 역할을 하는 근육입니다. 팔을 미는 각도에 따라 대흉근 및 전거근이 관여하는 비율이 약간 달라집니다. 가슴 근육은 크게 육안으로 관찰이 안 되는 안쪽에 위치한 근육과 겉으로 보이는 대흉근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둘의 공통적인 특징으로는 일상생활에 그 쓰임이 크지 않다는 것 입니다. 보편적으로 가슴 운동을 할 경우 대흉근 중간부분, 윗부분, 아랫부분 순으로 발달하게 됩니다. 따라서 가슴의 전반적인 발달을 원하면 시간을 갖고 골고루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728x90
반응형

 

 

 

가슴운동 필요성

 남성들은 남성적인 라인을 위해 가슴운동에 힘을 쏟는 반면 여성은 큰 필요성을 못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가슴이 작아질까봐, 할 필요가 없는 거 같아서, 근육이 생길까봐 등등 이유도 가지가지 입니다. 하지만 여성도 운동을 통해 가슴 근육을 강화하면 가슴의 크기와 모양이 예쁘게 자리 잡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권장 운동 방법

흔히 팔굽혀펴기라 불리는 푸시 업(push up)은 가슴운동의 대표적인 운동이다. 다른 도구가 필요 없으며, 운동 효과도 충분히 얻을 수 있다. 이 운동은 가슴의 전반적인 근육을 발달시키며, 어깨 전방, 팔 뒤쪽의 삼두근, 복근, 척추기립근까지 함께 단련할 수 있어 더욱 좋다.

 

 

이쁜모양과 탄력 UP

 많은 여성들이 가슴 운동을 꺼리는 이유 중 하나는, 운동이 가슴을 작아지게 만들 것이라고 믿기 떄문입니다. 하지만 가슴 운동은 유방확대수술과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가슴 운동은 가슴 조직을 앞으로, 그리고 위로 밀어 올리기 때문에 같은 부피의 가슴이라도 더 커 보이게 만들어줍니다. 가슴에 근육이 생긴다는 것은 보정브라를 착용한 것과 비슷한 효과를 내는 것입니다. 또한 실제로 유방 조직 아래에 근육을 추가한다고 해서 가슴이 작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자세 교정에 큰 역할을 해준답니다

자세 교정하면 보통 척추와 어깨 등을 생각하지만 견갑골과 어깨 관절을 지지하는 가슴근육은 자세를 유지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답니다.오늘날 스마트폰 컴퓨터 앉아서 생활하고 고개를 숙이고 웅크리는 자세를 많이 하게 되는데 이 자세가 가슴근육을 짧아지게 하고 등 근육을 늘어나게 만들어 어깨와 견갑골을 제대로 지지하지 못하게 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굽은 등과 라운드 숄더를 많이 가지고 있답니다.

 

주의사항

운동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들이 세 부위(대흉근 윗부분, 중간부분, 아랫부분) 가슴 운동을 따로따로 실시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바르지 못한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흉근과 등 근육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운동 효과가 현저하게 줄어들기 때문이다. 따라서 가슴의 전반적인 발달이 우선시 되어야 하며, 가슴 운동의 경우 무거운 무게를 견디는 운동법이 많기 때문에 무리한 무게로 운동을 시행할 경우 부상의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가슴운동을 꼭 해야되는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누워계시지 말고 지금 바로 푸쉬업 부터 시작하세요!!!

 

 

 

 

 

 

 

 

 

트라택 프리미엄 PER 요가매트 +휴대용 스트랩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