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3분안에 통신판매업신고증 발급 방법!!!

by 진도깨비 2022. 8. 26.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은 온라인에서 정부24를 통한 통신판매업신고증 발급받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통신판매업이란?

우리가 가게를 직접운영하지 않고 무점포로 판매하는 사업을 업으로 한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르실꺼 같습니다. 즉, 온라인인터넷을 통해 판매하는게 통신판매업입니다. 요즘은 온라인의 발달로 인해 오프라인으로 구매를 많이 하시기 떄문에 온라인사업은 오프라인 장사하시는 분들도 이제는 해야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인터넷쇼핑몰, 온라인을 통한 사업을 하신다면 통신판매업은 필수!

 

 

728x90
반응형

 

 

*통신판매업신고 전에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가입 후 구매전서비스이용확인증 발급 받으시면 편합니다!

▲클릭▲

(온라인쇼핑몰 입점 준비하시는 분들!)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1. 정부24 로그인 먼저 해주세요 인증서 없으시면 간편인증으로 들어 가시면 됩니다.

 

 


 

2. 정부24 검색창에 통신판매업신고 검색 --> 통신판매업신고시군구 클릭!

 

 


 

3. 통신판매업신고 발급 클릭!

 

 


 

4.  통신판매업신청서 작성!

 

 


 

5. 대표자 정보도 작성!

 

 


 

6. 판매정보를 선택해줍니다. 해외구매대행(온라인쇼핑몰도 동일)이기 때문에 판매방식은 인터넷 선택!

취급품목은 종합몰(다양한 품목군을 팔수있어요) 선택! 인터넷 도메인 이름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력! (입점하시려는 마켓명 쓰시면 됩니다.)

 

 

7. 호스트서버 소재지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기준으로 밑에 네모박스 주소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 스마트스토어 하단부분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8. 구비서류를 확인 후 제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가입하셨다면 로그인해서 판매자정보에 들어가셔서 상단 우측에 구매안전서비스이용확인증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9. 신고증 수령방법을 선택! 직접 방문하기 힘드신 경우 온라인발급 선택! 행정정보공동이용 사전동의하시면 위에 구비서류에 사업자등록증은 첨부안하셔도 됩니다.

 

 


 

10. 신고 완료 후 신청내역 확인하시면 처리 중으로 나옴니다. 보통 2~3일정도 후에 교부기관에서 연락이 옵니다.

 

 


 

11.  교부기관에 연락오면 안내해주는 데로 진행 후 결재(지역마다 금액이 틀립니다.)!

      온라인신청민원에 들어가서 PDF 파일로 저장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온라인발급시) /

      집접수령은 세무서가셔서 받으셔야해요!

 

 

 

 

빠르게 통신판매업신고증 발급받는 법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위에 순서대로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엄청 쉽게 신청할 수 있어요~~^^

 

하루 빨리 발급받고 좋은 성과 이루세요!!!

728x90
반응형
LIST

댓글